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icrosoft is building a Chromium-powered web browser that will replace Edge on Windows 10
    IT Information 2018. 12. 4. 13:48
    728x90
    반응형
    SMALL

    Microsoft는 Edge를 포기하고 Chromium 기반의 새로운 웹 브라우저를 제작중입니다.



    Microsoft의 Edge 브라우저는 2015년 Windows 10과 함께 출시한 이 후 거의 성공을 거두지 못 했습니다. Edge는 EdgeHTML이라는 새로운 렌더링 엔진을 토대로 가볍고 빠르고 안전하게 설계되었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을 거부했습니다. Edge는 지속적인 불안정함과 심리적 거리감으로 인해 사용자와 웹 개발자들에게 충분히 다가서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Microsoft는 EdgeHTML을 포기하고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Google의 Chrome 브라우저의 렌더링 엔진인 Chromium을 탑재한 새로운 브라우저를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드네임은 Anaheim이고 Windows 10의 기본 브라우저인 Edge를 대체할 것이라고 합니다. Anaheim이 Edge 브랜드를 그대로 이어갈 지 아니면 새로운 브랜드를 사용하는지, Edge와 Anaheim간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지금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한가지 확실한 점은 Windows 10의 기본 브라우저에서 EdgeHTML은 더 이상 동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Microsoft가 Windows 10의 기본 브라우저에 다른 렌더링 엔진을 도입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Chromium을 사용한다는 것은 웹사이트가 Windows 10의 기본 브라우저에서도 Google Chrome과 같이 동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이상 Edge의 불안정성과 성능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iOS와 Andoroid의 Edge는 이미 해당 플랫폼의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므로 큰 변화 없을 것입니다. 

    최근에 Microsoft 엔지니어들이 Chromium 프로젝트에 코드를 추가하고 있는 것이 포착되었고 Windows 10에서 Chromium 기반 브라우저가 잘 동작할 수 있도록 제안중이라고 합니다.

    후략...(영어 ㅠㅠ)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microsoft-building-chromium-powered-web-browser-windows-1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